모바일 메뉴 닫기
 

Undergraduate

학부 QnA

제목
수학과 학점 인정 절차
작성일
2020.04.01
게시글 내용

학점 인정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답글2020.04.09

* 개강 후 1주일간 일괄적으로 접수 받고 있습니다.

* 비대면 접수 입니다.


수학과 이메일(math@yonsei.ac.kr)로 제출서류 스캔본(pdf)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제목은 '수학과 학점인정 접수(이름 및 학번)' 으로 하시고,

스캔본은 꼭 pdf 파일 1개(파일명: 수학과 학점인정 접수(이름 및 학번)로 제출하시기 바라며 

스캔본을 학과에서 출력했을 시 내용이 선명한 경우만 접수 가능합니다. 

(이름 및 학번이 없는 경우, 파일 여러개 또는 선명하지 않은 경우 접수 불가)


비대면 접수가 어려울 경우 학과 사무실 방문 접수도 가능 합니다.

학과 사무실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가 미비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학과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협조 감사합니다.



2020학년도 1학기 수학과 학점인정 일정 및 절차는 수학과 학과 사정상 별도로 아래와 같이 실시함을 알려드리오니,

학생들께서는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1. 접수기간 :   개강 후 1주일간

( 접수시간은 10:00~16:00이며, 점심시간(12:00 ~ 13:30)은 피하여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 시간은 서류를 받지 않습니다.

학과에 행정업무가 많으므로, 가능한 시간을 지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제출서류

(1) 수학과 학점 인정 신청서-수학과 양식 (첨부파일)

* 교과목명, 교재의 출판사 및 저자명을 정확히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2) 전공 및 학부대학과목 인정원 (연세대학교 홈페이지 각종신청양식에서 알맞은 양식 사용)

(3) 성적증명서

(4) 해당교과목 수업계획서

(해당 교과목 수업계획서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다른 교수님 수업계획서도 가능,  편입생의 경우 전적 대학 수업계획서 필수)


3. 절차 안내

수학과로 서류제출 (접수 받은 후, 서류심사 ) -> ?월 ?일 (?) 이후 학생 본인(직접) 수학과에서 서류 회수(개별연락없음) → 학사지원팀 제출

(*심사일정에 따라 회수 일정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 과목 담당 교수님께 문의하지 마시고 서류를 작성하여 학과사무실(과학관 226B)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학과 교직 과목(수학교육론, 수리논리및논술, 수학교재연구및지도법)의 경우 교직이수를 마친 학생만 2과목까지 인정 가능하며, 학점인정원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019-1학기부터 적용)


* 수학과 19학번 이전 학생들이 수강한 수학과 교직과목은 졸업사정 시 전공선택으로 인정함(최대 2과목)